2024.05.14 오키나와 케라마 제도

수온 : 수면 24도, 수중 23도

시야 : 20m

귀여운 모자들을 개인지참으로 갖고 오신 두분 – ^^ 다음번엔 마스크 구매하시는것 추천 드립니다 -! 왜냐면 얼굴에 맞는 마스크를 찾느라 고생을 좀 하셔서요 ㅠ

근 몇일간 북풍이 심하게 불어서, 아직 잔파가 남아 있어서-! 대표 여름포인트는 못가고 파도를 피하기 위해 좀 안쪽의 포인트로 갔습니다. 첫 포인트는 자마미섬의 대표 포인트 이죠-! 토우마 넘버투 에 갔습니다-! 토우마쪽은, 이 담셀피쉬와 산호들이 너무 살아있어서 좋습니다-! 가든일도 볼 수 있구요-!

두번째는 1980년대 후반 일본 영화 중 드래곤레이디 라 불리는, 관련해서 영화 소품인 비행기가 가라앉아있는데 지금은 오래되어서, 사실 형체를 알아볼 수 없습니다. 콕핏부분의 일부반 보실 수 있어요. 사실 수심이 깊어서 오늘 오신분들이랑은 같이 못갔고 얕은데도 재밌는 포인트들이 많아서 즐겁게 다이빙 하고 상승했습니다. 특히 이 카디날피쉬가 있는 산호바위를 잘 찾아보면 복서쉬림프도 발견할 수 있고, 곰치도 있습니다- !

두번째 까지 하고 멋진 풍경을 보면서 식사를 마치고, 마지막 세번째 다이빙은 항상 하이라이트 포인트이죠 – !

토카시키섬 쪽으로 이동해서 예전에 자마미섬과 토카시키섬을 이어줬던 파이프가 놓여져 있는 포인트-!

아리가케이블 포인트에서 다이빙을 진행합니다-^^ 이곳에서 많은 니모들을 만났어요-!

두분다 신나서 고프로 촬영과 사진 촬영을-!

조금 얕은데로 오니까, 노란줄돔 떼도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토카시키 왼쪽편은 이렇게 테이블 산호들이 많아서 보기만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곳 입니다.

오늘은 장다이버님과 임다이버님 두분을 모시고 케라마제도를 다녀왔습니다- ^^

내일은 또 어디를 가게 될까요 –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