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오키나와 프리다이빙 대회가 12년만에 열립니다-!

2024년 6월 26일(수)~30일(일)에 걸쳐 오키나와현 온나손에서 ‘OKINAWA FREEDIVING CUP 2024’가 개최 결정되었습니다! 프리다이빙의 공식 해양 경기 대회가 오키나와에서 행해지는 것은 약 12년만 이라고 하네요. 주최자는 세계에서도 몇 안 되는 수심 100m의 기록을 가진 프리다이버 후쿠다 토모카 선수 입니다. 개최와 함께 클라우드 펀딩도 현재 하고 있습니다-!

수심 80m까지 도전할 수 있는 해양프리다이빙대회
OKINAWA FREEDIVING CUP 2024에서 열리는 것은 해양경기인 CWT, CWTB, CNF, FIM 등 4개 종목.최대 수심은 80m이며, 기록은 AIDA 인터내셔널로 인정됩니다. 6월 28일(금)을 제외한 4일간이 경기일이며 출전 선수는 그중 3일간 경기에 도전할 수 있다고 하네요.공식훈련은 6월 21일(금)부터-! 진행 될 예정-!

그동안 일본 대표선수로 숱한 세계대회에 출전해 일본대표팀 인어 JAPAN에서는 금메달을 두 번, 은메달을 한 번 따낸 후쿠다씨 이다. 자신의 홈그라운드인 오키나와에서 프리다이빙 대회를 치르는 것이 꿈이었다고 한다.



사실 후쿠다씨가 프리다이빙을 시작한 계기가 오키나와에서 2010년 열린 세계선수권. 당시, 오키나와의 바다의 아름다움에 감동해, 현지의 홋카이도로부터 오키나와로 이주하고 있던 후쿠다씨는, 세계 선수권에 수중에서 다이버의 안전 관리를 하는 세이프티로서 참가. 세계의 톱 선수들이 잠수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아 오키나와를 거점으로 본격적으로 경기를 개시.그 후, 트레이닝이나 대회 출장을 위해서 세계를 건너 걸었지만, 코로나화를 계기로 오키나와에 눌러 앉아, 오키나와의 바다의 훌륭함이나 프리 다이빙에 있어서 적합한 바다인 것을 재인식했다고 한다.

오키나와의 바다는 온난하고 투명도가 좋으며 산호 등 생태계가 풍부하다. 스쿠버다이빙이나 프리다이빙을 즐기는 사람에게도 훌륭하고 매력적이다. 이번 대회가 열리는 온나손 주변은 보트로 5-10분 정도면 수심 50-100m 이상 되는, 프리다이빙을 하기에 안성맞춤인 곳. 이런 오키나와의 바다를, 대회를 통해서 세계의 프리다이버에게 알려서, 오키나와에 더 프리 다이버를 모아, 오키나와를 북돋우고 싶다. 그런 생각에서 후쿠다씨는 대회의 개최를 결정했다고 한다. 또,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계속적으로 오키나와에서 대회를 실시하는 것으로 오키나와를 프리다이빙의 메카로 만들어 가고 싶다고도.


크라우드 펀딩으로 응원하자


OKINAWA FREEDIVING CUP 2024 대회에 맞춰 후쿠다씨는 크라우드 펀딩에 도전중이다. 아직 일본에서는 마이너 스포츠인 프리다이빙에서는, 대회의 운영 스탭은 자원봉사, 선수에게도 상금이 없는 것이 당연하다.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많은 분들이 프리다이빙이라는 경기를 알게 하고, 지원함으로써 이번 대회를 분위기 있게 만들어 다음 대회 이후의 대회 개최로 이어나가고 싶다고 한다.

펀딩의 보상에는 오리지널 굿즈 외에 프리다이빙 강습이나(물론 일본어;;) 웨트 슈트 등도 포함되어 있다.프리다이버는 물론 바다를 좋아하는 분, 오키나와를 좋아하는 분, 프리다이빙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꼭 클라우드 펀딩으로 응원해 주시면 감사하겠다.

클라우드 펀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그 외 대회 관련 정보는, 대회 공식 Instagram 계정으로 수시로 업데이트 중.


OKINAWA FREEDIVING CUP 2024


대회명 : 오키나와 프리다이빙 컵 2024
경기장 : 오키나와현 온나손 마에다미사키 앞바다
공식 트레이닝 : 2024년 6월 21일 (금) ~ 25일 (화)
경기일 : 2024년 6월 26일(수) ~ 30일(일)
경기종목 : 해양종목 [수심경기]
최대 수심 : 최대 80m 
기록인정 : AIDA 인터네셔널
주최자 : 후쿠다 토모카
운영 : 트루노스 오키나와
협력:
주식회사 오샤나
OceanApeFreediving
Freedive emu
마린클럽Nagi
후원 : 오키나와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